2017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해마다 연말이 되면 그때마다 다사다난했던 것으로 기억될 수 있지만 특히 2017년은 대통령 탄핵이 있었고 그로 인해 예정보다 빠른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실시되었다보니 정치적인 이슈가 매우 높았던 한해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글에서 제공한 2017년 인기검색어 순위를 보면 커다란 정치 이슈속에 올해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을 제치고 가수이자 배우인 설리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물론 설리도 다양한 이슈를 만들며 많은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던 한해였죠.
올해 설리는 2년 7개월 동안 연인이었던 최자와의 관계를 청산하고 이후 4개월간의 짧은 만남을 가졌던 김민준과의 열애, 그리고 결별을 비롯해 지드래곤과의 열애설과 로리타 논란까지 더해져 네티즌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슈에도 불구하고 설리가 인물 검색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설리의 노출이 화제가 되었던 영화 리얼이 있었기 때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에서 제공한 인기검색어 순위에서 전체 10위에 리얼이 랭크된 것을 통해 충분히 예측할 수 있죠.
리얼은 설리를 비롯해 김수현, 이성민, 성동일 같이 연기력을 인정받은 스타급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카지노를 둘러싼 거대한 음모와 전쟁을 줄거리로 하는 영화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설리가 수위 높은 노출신을 찍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끌었고 일부 보도에 따르면 설리의 전라신을 편집하지 않고 그대로 담기로 했다는 내용이 더해져 관심이 더욱 높아졌죠.
이처럼 설리에 대한 관심으로 영화를 알리는데는 성공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영화를 보고난 관객들의 평가는 무척 안좋았습니다. 네티즌이나 평론가들의 의견을 살펴보면 많은 분들이 스토리의 난해함과 연출력을 지적하는 의견들이 많았죠.
이렇다보니 리얼은 47만명을 동원하는데 그쳤고 33.5억이라는 매출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는데 115억의 제작비를 비롯해 설리와 영화에 대한 사전 관심을 고려해보면 참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성적표를 받아든 셈입니다.
설리가 출연한 영화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만 기존에도 그다지 흥행에 성공한 영화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설리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는만큼 2018년에는 더욱 좋은 작품을 만나 막강한 티켓파워를 가진 배우로 자리잡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