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경치에 반하는 세계의 기차여행 톱10

반응형


기차 여행만의 장점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을 가로질러 달리는 기차여행은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여행의 참맛을 느끼기에 충분한 시간을 제공해주죠. 우리나라도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관광열차가 있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지만 세계에는 다양하고 많은 아름다운 열차들이 운행되고 있는데 그 중 꼭 한번 타볼만한 아름다운 기차여행 10가지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베르니나 익스프레스



스위스 쿠어에서 이탈리아 티라노를 운행하는 베르니나 익스프레스는 자연이 아름답다고 소문난 알프스를 해발 2,250미터까지 올라가 절경을 선사합니다. 55개의 터널을 통과하고 196개의 다리를 건너는 동안 숲과 계곡, 아름다운 스위스 성까지 만날 수 있는 여행코스는 즐거움을 느끼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2. 캘리포니아 제퍼



미국 시카고에서 샌프란시스코를 오가는 캘리포니아 제퍼는 51시간의 기차여행 동안 록키산맥, 시에라네바다산맥, 도너 호수, 그리고 콜로라도의 아름다운 협곡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연중 비용이 다르지만 172달러부터 책정되어 있으며 식당차와 침대칸 등을 이용할 수 있죠.


3. 록키 마운트니어



캐나다 벤쿠버에서 밴프 사이를 이동하는 록키 마운트니어는 캐나다 록키산맥을 통과하며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합니다. 너무 깊어서 햇빛이 잘 비치지 않아 협곡의 이름으로 지정되었다는 블랙캐니언을 비롯해 사람들이 마녀들에 의해 기둥으로 변했다는 전설이 있는 후두스를 볼 수 있죠. 가격은 패키지 이용시 약 1590달러가 책정되어 있는데 식사와 호텔 숙박까지 포함된 가격입니다.


4. 트랜스알파인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와 그레이마우스를 운행하는 트랜스알파인은 길을 따라 아무곳에서나 정차했다가 다시 탑승할 수 있는 티켓을 179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캔터베리 평야를 가로질러 난공불락의 남부 알프스를 따라 이어지는 코스는 72m의 계단식 고가교와 와이마카리리강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칸디 레일 여행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누와라엘리야로 향하는 이 열차는 불과 4달러의 비용으로 스리랑카의 그림 같은 시골 언덕과 푸른 숲의 낙원으로 안내합니다.


6. 화이트 패스 열차



125달러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화이트 패스 열차는 눈 덮인 산들과 툰드라를 지나 알래스카 여행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수많은 빙하와 협곡, 폭포 및 아름다운 파노라마 경치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7. 베트남 통일 특급



우리나라 사람들이 매우 선호하는 여행지인 베트남에서도 열차를 타고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90달러의 비용이 책정된 4인승 객실 열차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열차는 아니지만 베트남 하노이에서 호치민으로 이동하며 숲과 해변, 그리고 베트남 사람들의 삶이 묻어나는 철길을 달립니다.



8. 간 탐험 열차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노턴 테리토리로 이동하는 간 탐험 열차는 호주 남부의 산맥과 말레이 관목, 그리고 옥색을 띈 아웃백을 지나게 되는데 이 열차는 하늘에서 별똥별을 보고 캐서린 강에서 크루즈를 타거나 원주민과 하루를 보내는 상품이 포함되어 있어 가격은 약 2천 달러로 저렴하지 않습니다.


9. 체페



멕시코 치와와에서 로스모치스를 운행하는 체페 열차는 시에라마드레 산맥의 다양한 자연 경관과 쿠퍼 캐니언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열차로 174 달러짜리 특실과 100달러짜리 일반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0. 베르겐 열차



노르웨이의 베르겐 열차는 스칸디나비아의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피오르드와 눈덮인 산, 그리고 놀라운 초원이 조화를 이룬 열차 코스는 121달러의 비용으로 7시간의 행복을 전해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